패스트캠퍼스의 디지털 마케팅 강의 3주 차 기록이다.
그동안 진행된 과정은 아래와 같다.
1주 차 : AI(인공지능), 블록체인
2주 차 : 클라우드, 데이터
3주 차 : 마케팅
파이널 프로젝트 : 빅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기획서 작성(피드백 포함)
1, 2주 차와 달리 3주 차는 디지털 마케팅 강의로만 이루어져 있다. 사실 나는 4차 산업혁명의 의미와 이를 구성하는 대표 기술들에 대한 개념이 궁금해서 강의를 신청한 거라 3주 차 마케팅 강의는 크게 흥미롭지는 않았다. 다만 패스트캠퍼스가 업무에 필요한 실무교육을 하는 콘셉트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기에 교양강의로만 끝날 수는 없으니 뭔가를 엮으려고 고민한 결과 디지털 마케팅이 함께 엮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어느 정도 수긍이 가긴 한다.
다만 파이널 프로젝트가 빅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기획서 작성인 걸 감안하면 이 3주차의 디지털 마케팅 강의는 약간 결이 다른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차라리 3주 차 강의를 기획서 작성에 대한 강의였다면 파이널 프로젝트와 더 연결이 자연스럽지 않았을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마케팅 강의는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었다. 내가 공부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영역이기도 하고, 크던 작던 조직을 운영하기 위해서 어느 정도 개념은 알아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STP에 대한 것도 개념은 알고 있었지만 정확한 개념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
그리고 우리가 사용하는 앱이 어떻게 우리에게 노출되고 우리가 이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것에 따라 마케터들의 수익이나 평가가 어떻게 되는지도 알게 되어서 나쁘지 않은 시간이었다.
이어서 마지막 프로젝트 비즈니스 기획서는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이지만 재미있을 거 같으니 제출기한 내에 작성해 피드백을 받아봐야 겠다.
'이것저것 > 공부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습일지] 데이터분석 인강 3주차 (0) | 2022.06.20 |
---|---|
[학습일지] 데이터분석 인강 2주차 (0) | 2022.06.12 |
[학습일지] 데이터분석 인강 1주차 (0) | 2022.06.06 |
[학습일지] 디지털마케팅 강의 2주차 (0) | 2022.05.14 |
[학습일지] 디지털마케팅 강의 1주차 (0) | 2022.05.05 |